GC녹십자
맞춤형 환경 구축으로 업무 효율 증진, GC녹십자

GC녹십자
GC녹십자는 대한민국 생명과학산업을 이끌어온 기업으로서, 의약품 개발을 비롯하여 의료기기 헬스케어 서비스 등 건강산업에 관련된 다양한 영역을 이끌어나가는 기업입니다.
도입 배경/니즈
GC녹십자는 업무를 도와주는 플랫폼을 구현하고자 하였습니다.
단순한 메신저의 역할 뿐 아니라 기업에 맞는 서비스를 연동하여 그룹사만의 맞춤형 업무환경을 구성을 원하였습니다.
디케이테크인을 선택한 이유
기업에 맞는 업무환경의 플랫폼을 구성하기에는 신규 구축 또는 커스텀 해야하는 어려움이 존재하였습니다.
하지만 카카오워크는 쉬운 사용성과 더불어 Legacy 시스템과 각종 API 및 DB 연동을 통해, 카카오워크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극대화 하였습니다.
Digital Transformation 기반의 업무 영역의 확대 및 전환을 가져다주는 ’업무봇’의 경우는
필요에 따라 추가적인 시스템 연동 또는 별도의 클라이언트 개발을 통해 메신저를 중심으로 한 업무 플랫폼을 구현할 수 있었습니다.
활용 형태
손이 많이 가던 사내 공지사항이나, SMS을 통한 알림 등을 봇으로 구현함으로서
사용성은 물론이며 기존 솔루션 지출 비용을 절약할 수 있었으며,
HR 및 총무 등에서 필요한 다양한 단순/반복 업무를 업무봇을 통해서 업무의 효율화를 끌어낼 수 있었습니다.
임직원의 경우, 유연근무제로 인해 구성원간의 업무시간 파악불가 및 스케쥴 공유 방안이 어려웠으나
메신저 내에서 근무시간 및 휴가정보 연동을 통해서 서로간의 양해를 구하며 물어보는 상황이 발생되지 않음으로 협업에 효율화를 이끌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