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 지역의 구성원을 하나의 솔루션으로, 브라보비버

브라보비버
브라보비버는 서울 외 지역 발달장애인의 안정적인 일자리 창출과 지속 가능한 고용을 위해 만들어진 지분 투자형 표준사업장입니다.
현재 브라보비버는 대구·인천·경기·부산에서 장애인 고용이 필수적인 기업과 일할 기회가 필요한 발달장애인들을 연결하며 장애인 일자리의 새로운 모델을 만들고 있습니다.
도입 배경/니즈
전국의 많은 발달장애인의 고용과 업무관리를 위해 지역별로 별도 경영지원 시스템을 지원하면서 하나의 그룹웨어에서 공존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구성이 필요했습니다.
그리고 중요한 발달장애사원의 채용부터 근태, 사원일지관리, 평가까지 인사관리 Lifecycle 전반을 기록하며 케어할 수 있는 서비스가 필요했습니다.
이 모두를 비장애사원들과 함께 사용가능한 맞춤 서비스이어야 했습니다.
디케이테크인을 선택한 이유
그룹웨어 구축의 다년간 경험을 바탕으로 조금은 특별한 요구사항들을 카카오의 개발 자회사라면 믿을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성공적인 시스템 구축을 위해 적극적이며 효율적인 기능 제안과 친근하게 소통해주는 마인드도 디케이테크인의 장점이었습니다.
활용 형태
맞춤형 인사관리 시스템은 장애사원의 면접부터 입사 후 업무까지 전반의 과정을 상세히 기록할 수 있어
여러 이슈 대응과 직원케어에 참고가 되며 보호자 연계 기능도 장점 입니다.
비장애 담당 매니저의 세심한 훈련과 상호작용을 토대로 시스템 내에 ‘사원일지’를 작성하고 구성원들과 공유하며 업무환경을 점검 및 개선할 수 있어
보호자, 장애, 비장애 사원 모두를 위한 근무환경을 만들어 갈 수 있습니다.
기대 효과
브라보비버는 전국적으로 확장하며 많은 장애사원의 일자리를 위해 힘을 쓰는 사람들입니다.
구축된 그룹웨어는 그러한 방향성에 맞게 지역 법인 추가 확장성을 고려하여 개발되었기 때문에 추가 법인사원들도 개별 그룹웨어를 부담없이 추가 운용이 가능합니다.